르노코리아 그랑 콜레오스 하이브리드 시승기
– 중형 SUV 하이브리드의 새로운 선택지
최근 내연기관 자동차에는 관심이 없었던 전기차 오너인 제가 처음으로 관심을 가진 내연기관 차량이 있습니다. 바로 르노코리아 그랑 콜레오스 하이브리드입니다.
디젤, 가솔린, LPG, 전기차까지 다양한 차량을 경험해 본 입장에서 이번 하이브리드 시승기를 통해 그랑 콜레오스의 특징을 정리해보겠습니다.
🔹 시승 신청 및 방문
https://e-renaultkorea.com/?c=b149
르노코리아 대전 도안점에서 시승을 진행했습니다. 시승 신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제가 방문했을 때는 가솔린과 하이브리드 모델 모두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그랑 콜레오스에 관심 있는 분들은 방문 전에 미리 시승 가능 여부를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트림 구성 및 시승 차량
그랑 콜레오스 하이브리드는 Techno(테크노), Iconic(아이코닉), Esprit Alpine(에스프리 알핀) 세 가지 트림으로 나뉩니다. 제가 시승한 모델은 **가장 인기 있는 중간 트림인 '아이코닉'**입니다.
- 외장 컬러: 클라우드펄(화이트)
- 내장 시트: 퀼팅 라이트 브라운 인조가죽
🔹 실내 디자인 및 편의성
✔ 운전석 디스플레이 & 인포테인먼트
- 중앙 12.3인치 디스플레이 + 운전석 디지털 클러스터 + 조수석 디스플레이 (총 3개)
- 조수석 디스플레이는 운전석에서 보이지 않는 설계로 안전성 강화
- 2025년 구매 차량부터 5G 기반 OTT 서비스 무제한 지원
✔ 시트 & 공간 활용
- 퀼팅 라이트 브라운 인조가죽 시트, 편안한 착좌감
- 2열 안전벨트 버클이 시트 안으로 들어가는 깔끔한 디자인
- 아쉬운 점: 2열 리클라이닝 미지원
✔ 트렁크 공간
- 기본 633L → 2열 폴딩 시 최대 2,034L 확장
- 하단 수납공간 존재 (하이브리드 모델은 배터리 탑재로 공간이 다소 작음)
🔹 주행 성능 & 하이브리드 시스템
✔ 하이브리드 시스템
- 출발 시 모터로 작동 → 60~70km/h 이상에서 엔진 개입
- 모터 → 엔진 전환 시 충격 없이 부드러운 전환
- 전기차처럼 조용하고 즉각적인 반응을 제공
✔ 주행 성능
- 1.5L 가솔린 터보 엔진 + 하이브리드 시스템 조합
- 엔진 성능이 부족할 것 같았지만, 실제 주행 시 충분한 힘을 발휘
- AI 기반 주행 모드 설정 가능
✔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 자동주차 기능 테스트 결과: 빠르고 정확한 주차 수행
- 디지털 클러스터에서 실시간 동력 흐름 표시 → 전환 과정이 한눈에 보임
🔹 결론 – 이런 분들에게 추천!
🔹 하이브리드 SUV를 찾고 있는 분: 전기차와 유사한 정숙성과 부드러운 주행감을 원한다면 추천
🔹 디지털 인테리어 & 최신 기술 선호하는 분: 3개의 디스플레이, 5G OTT 지원, 자동주차 기능까지 탑재
🔹 넉넉한 트렁크 공간이 필요한 패밀리카 구매자
하이브리드 SUV를 고민하는 분들이라면 르노코리아 그랑 콜레오스도 꼭 시승해보시길 추천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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